반려동물 정보

푸들, 푸들 종류, 분양가, 푸들 털 관리 방법!

작은 세상 2023. 11. 11. 16: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작은 세상입니다. 오늘은 반려견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푸들에 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푸들의 종류, 특징, 성격, 분양가 털손질 방법까지 푸들을 키우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푸들에 대한 모든 것!

푸들을 분양받기 전 푸들이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는 강아지인지 분양가는 어떻게 되는지 알면 참 좋겠죠?

그래서 이번 주제에서는 종류가 어떻게 구분되는지, 특징은 무엇인지 등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종류

푸들은 지능, 부드러운 털, 그리고 우아한 외모로 유명한 인기 있고 독특한 품종의 강아지입니다.

푸들은 크기에 따라 종류가 구분되며 스탠더드 푸들, 미니어처 푸들, 토이 푸들로 나뉩니다.

특징

스탠다드 푸들은 세 가지 종류 중 가장 큰 크기를 가지고 있으면 어깨 부분이 15인치(38cm) 이상입니다.

무게는 일반적으로 20~32kg 사이입니다.

미니어처 푸들은 스탠더드 푸들과 토이푸들의 중간적인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어깨에서 10에서 15인치(25~38cm) 사이입니다. 몸무게는 7~8kg 사이입니다.

토이푸들은 세 가지 종류 중 가장 작으며 10인치(25cm) 이하입니다. 무게는 일반적으로 3~4kg입니다.

푸들은 색상으로도 구분을 하기도 하는데 색상은 보통 블랙, 화이트, 살구색, 크림, 블루, 회색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자신의 선호도에 따라 검색을 해보고 분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분양가

분양가는 몇 십만 원(20만 원 정도)에서 보통은(100만 원) 정도 사이에서 분양되고 있지만, 품종과 모색, 성별, 외모 등에 따라 다양합니다.

푸들의 성격

푸들은 매우 똑똑한 품종으로 유명합니다. 지능이 높기 때문에 훈련하기가 상대적으로 쉽고 빠르게 습득합니다.

이런 장점으로 다양한 개 스포츠와 활동에 뛰어납니다. 푸들은 활동적이고 정력적인 품종입니다.

푸들을 행복하고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정신적인 자극이 필요합니다.

매일 산책, 놀이 시간을 갖는 게 좋습니다. 푸들은 또한 사교적이고 사람들 주변에 있는 것을 즐깁니다.

푸들은 주인과의 강한 유대감을 형성하고 애정이 넘치고 충성스럽습니다.

푸들은 또한 낮은 공격성을 가지고 있어 강아지 품종 중 인기가 많습니다.

푸들을 키울 때 주의사항!

푸들은 독특한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푸들에게 독특한 매력을 주지만 정기적인 손질 필요합니다.

때문에 정기적인 양치질, 목용, 그리고 전문적인 손질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늘어진 귀를 가지고 있어 귀에 감염이 생기기 쉽습니다.

정기적으로 귀를 확인하고 청소하여 문제를 예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푸들은 정력적인 품종이기 때문에 규칙적인 운동이 필요합니다.

상호작용적인 장난감과 활동을 통해 매일의 산책, 놀이 시간, 그리고 정신적인 자극이 필요합니다. 모든 강아지들이 똑같지만, 푸들도 아플 때 말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수의사와 정기적인 검진을 계획하여 푸들의 건강을 관찰하고, 예방접종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푸들털 손질 방법!

푸들의 털을 손질하는 방법엔 특별한 것은 없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바로 피부에 딱 붙여서 힘을 줘서 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푸들은 털이 엉켜있고 이를 풀기 위해서 억지로 힘을 써서 하려고 하면 소중한 반려견이 상처를 입을 수 있고 아파할 수 있어요. 최대한 피부에 닿지 않게 털만 빗어준다는 느낌으로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엉킨 털이 많다면 브러시를 사용하기 전 플러쉬콤으로 피부가 땅겨지지 않게 찢는다는 느낌으로 해야 합니다. 어느 정도 풀어졌다 하면 슬리커 브러시로 마무리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밑에 도움이 되는 영상도 첨부해 드렸으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푸들 털 손질 영상

푸들에 관한 영상

동물병원 찾는 앱!

반응형